1. 교육개요

캐드(CAD)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2차원 또는 3차원 모델링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. 캐드디자인 교육은 이러한 캐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제품 및 건축물 디자인, 기계 부품 설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교육입니다.

2. 교육목표

캐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제품 및 건축물 디자인, 기계 부품 설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다.

3.  교육과정

3.1. 캐드 프로그램 기초: 캐드디자인 교육에서는 대표적인 캐드 프로그램인 AutoCAD, SolidWorks, SketchUp 등을 배우게 됩니다. 이러한 캐드 프로그램의 기초적인 사용법부터 익히며, 2D 및 3D 디자인 작업을 실습합니다.

3.2. 모델링: 캐드디자인 교육에서는 다양한 모델링 기술을 배우게 됩니다. 2D 및 3D 모델링을 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하며, 제품 및 건축물 등의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.

3.3. 렌더링: 캐드디자인 교육에서는 모델링한 디자인 작업을 실제로 보여줄 수 있는 렌더링 기술을 배우게 됩니다. 렌더링 기술은 디자인 작업을 현실감 있게 보여주는 중요한 기술입니다.

3.4. 캐드파일 관리: 캐드디자인 교육에서는 캐드 파일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. 캐드 파일의 저장, 불러오기, 공유 등의 기술을 습득하며, 효율적인 작업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.

☞  캐드디자인 교육은 건축, 제조, 기계, 전기 및 전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. 캐드디자인 교육을 통해 디자인 작업 능력을 향상시키고, 이를 통해 더욱 창의적인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캐드디자인 교육은 산업계에서 필수적인 역량으로 인정되어 있습니다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