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교육개요
      컴퓨터 자격증은 컴퓨터와 관련된 기술과 지식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입니다. 
      컴퓨터 자격증을 취득하면 해당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인증받을 수 있으며, 취업이나 승진에도 도움이 됩니다. 
     
      2. 교육목표
      컴퓨터 자격증 교육은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, 컴퓨터와 관련된 지식과 기술을 전문적으로 습득하고, 
      이를 활용하여 실무에서 높은 수준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.
 

※ 컴퓨터활용능력  소개

산업계의 정보화가 진전되면서 영업,재무,생산 등의 분야에 대한 경영분석은 물론 데이터 관리가 필수적 이다, <컴퓨터활용능력>검정은 사무자동화의 필수 프로그램인 스프레드시트, 데이터베이스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 시험이다.

※ 정보처리자격증 소개

정보처리기사는 컴퓨터 지식 및 기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제정된 제도이다. 자격증 취득 후 분석, 설계, 구현, 시험, 운영 및 유지 보수 등을 수행할 수 있다.

기업체 전산실소프트웨어 개발업체, SI(system integrated)업체(정보통신시스템 구축회사 등), 정부기관언론기관교육 및 연구기관금융기관보험업병원 등 컴퓨터 시스템을 개발 및 운용하거나데이터 통신을 이용하여 정보처리를 시행하는 업체에서 활동할 수 있고 품질검사 전문기관 기술인력과 감리원 자격을 취득하여 감리 전문회사의 감리원으로 진출할 수 있다. 또한 3년 이상의 실무경력이 있는 자는 측량분야 수치지도제작업의 정보처리 담당자로 진출가능하고정보통신부의 별정우체국 사무장사무주임사무보조 등 사무원으로 진출할 수 있다

※ GTQ 자격증 소개

GTQ(Graphic Technology Qualification)는 컴퓨터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공인자격 시험.

사진 및 각종 이미지 편집, 웹디자인 등 디자인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역량을 추출하고 조합하여 포토샵등의 디자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평가. 포토샵은 기초 디자인 역량강화에 특화된 자격으로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며, 국내 디자인 자격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는 자격증.

One Response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